컴퓨터/ⓦ - O/S2008. 9. 19. 13:48

윈도우 2000/XP 계열의 운영체제의 핵심부분인 커널(Kernel)은 윈도우가 시작되는 단계에서 메모리와 가상메모리 영역에 로딩되게 됩니다.

 

하지만, 윈도우가 처음 출시될 당시에는 대용량의 메모리가 없었기에, 윈도우의 핵심 커널의 원활한 구동을 위하여 가상 메모리에 로드되도록 세팅이 되어 있습니다.

 

실제 메모리와 가상 메모리의 데이터 입출력의 차이로 인하여 커널이 가상 메모리에 로딩이 되는 것은 현시점에서는 효율적인 방법이 되지 못합니다.

 

이러할 때 레지스트리의 편집을 통하여 커널이 직접 메모리에 로딩 되도록 설정 변경을 하시면 보다 안정적으로 빠른 윈도우의 구동을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주의 : 메모리의 용량이 2GB 정도인 경우에 커널 로딩 변경을 하시면 성능을 체감 하실 수 있습니다.

         레지스트리 변경 이후 데이터의 입출력이 정상적이지 못하다면 다시 디폴트 값으로 돌리시면 됩니다.

 

 

커널을 메모리에 로딩 시키는 방법입니다.

 

①. 시작(윈도우 키) → 실행(R) → Regedit 치고 엔터 → 확인 버튼을 누르세요.

 

②.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실행되면 다음의 키 값을 찾아서 여행을 합니다.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Control\Session Manager\Memory

      Management]

 

③. Memory Management의 키 값을 선택하시고 오른쪽 창에서 DisablePagingExecutive 더블워드 값을 더블클

      릭 해줍니다.

 

④. 값의 데이터가 0으로 세팅되어있습니다. 값의 데이터 입력 란에 1을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세요.

 

⑤.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종료하고 바탕화면 빈 곳을 마우스로 클릭 후 F5번을 눌러 새로고침을 하거나, 윈도우를 재부팅

      하시면 훨씬 나은 속도로 윈도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 : Gigicom

Posted by 말총머리